건강

젖말리는 방법 BEST

*^^*& 2017. 7. 26. 18:29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젖말리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요즘은 10명중 5명은 맞벌이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가사와 육아 그리고 직장일까지 담당해야 하는 여성들에게는 수유문제가 정말 중요한 문제가 되었는데요.
모유수유가 중요한것은 알지만 직장생활을 하기위해서 젖을 어쩔수 없이 떼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젖을 떼기 힘들어 젖말리는 약도 있다고하는데요 팔로델이라고 하죠. 이것에 대한 부작용은 많다고합니다.

단순히 가슴이 처진다는 문제가 아니라 기립성 저혈압으로 인한 쇼크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고, 어지러움과 피로, 구토를 유발 할 수 있으며, 과민증으로 발진과 고혈압, 심근경색, 발작, 뇌졸증을 일으킬수도 있다고하네요.

대부분의 산모들은 이런 부작용에 대해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잘 알고계실 텐데요. 모유수유를 끊고 직장 다니는 엄마들의 마음은 편하지가 않습니다. 이런것들은 조금만더 일찍 준비하면 고민을 안해도됩니다. 넉넉하게 한달정도 준비하게 되면 약 없이 젖을 말릴수 있습니다.
그럼 젖말리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시간의 여유를 갖고 젖을 뗍니다.
아이가 스스로 찾지 않으면 무난하게 젖을 말릴수 있지만 보통아이들은 그렇게 하지 못합니다. 첫번째로는 밤중 수유를 끊는것입니다. 밤에 수유를 끊고 난 후, 낮에는 모유대신 간단히 아기가 좋아할만한 간식이나 식사로 배고픔을 달래주어도 좋습니다.

2. 아이에게 젖을 물리지 않도록 노력하빈다.
아이가 젖을 자꾸 물게되면 호르몬 분비가 더 왕성해지고 젖은 더 늘어납니다. 아이에게 젖을 물리지 않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젖은 마를 것입니다.
2. 엿기름을 내린 물을 마십니다.(식혜 등)
한의학적으로도 젖을 말리는데 가장 효과적인것이 맥아, 즉 엿기름입니다. 맥아는 비위를 좋게 해주는 약재로 많은 양을 사용하게 될 때 젖을 말리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엿기름을 내려서 물 대신 수시로 먹이면 좋습니다.

3. 얼음찜질(양배추 이용)을 해줍니다.
모유는 우리몸의 혈액으로 만들어집니다. 가슴쪽에 혈액순환이 덜 되게 양배추를 잘라서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가슴에 붙여놓으면 효과가 좋다고합니다.
4. 젖양을 서서히 줄여나갑니다.
젖양은 차츰차츰 줄여야되는데요. 한꺼번에 줄이게 되면 젖몸살이 심하게 올수도 있습니다.  샤워를 하면서 젖마사지를 합니다. 이때 유륜부위를 눌러 젖을 짜내면서 젖을 말려가면됩니다. 3시간... 5시간...8시간... 13시간.. 이런식으로 젖짜는 간격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짜게 되면 멍울잡히는것 없이 젖양을 줄여갈수 있습니다.(유축기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약없이 젖 말릴 때 주의 사항
1.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근원입니다. 마음을 편히가지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합니다.
2. 너무 심한 마사지를 받지 않습니다.
3. 압박붕대로 가슴을 압박하게 되었을때 유선염이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수유브라를 통해 가슴이 쳐지지 않을 정도로만 합니다.
이상으로 젖말리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앗는데요. 약을 의존하지 않고 차근차근 준비한다면 건강하게 젖을 말릴수도 있으며 아이도 정서적으로 안정감잇게 젖을 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