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이나 해외출장을 갈 경우  가장 먼저 준비해야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여권입니다.  여권이 없다면 신분증명을 할수 없겠죠? 여권은 해외에서 자신의 신분을 나타내는 신분증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매주 중요합니다.  


이러한 여권을 처음 발급 받으실때 영문 이름을 작성하셔야 됩니다.  여권에 표기되는 영어 이름은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해외카드 결제를 할 때 본인확인차  여권이름과 비교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여권 영문이름 표기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표기법이 따로 정해져있어서 처음에 정확하게 기입을 해주셔야합니다.
잘못 기입하면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변경이 어렵고 번거로울수 있습니다.

여권에 기재하는 영문이름의 경우 한글이름을 로마자 표기법에 따라 기입합니다.  그리고 음절 사이에 붙임표 -를  사용하는 것이 허용됩니다.


그렇다면 내 한글이름을 여권에 어떻게 기재해야할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네이버와 같은 검색포털에서 영문이름 표기법을 검색해보는 것 입니다.
네이버에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을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네이버의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 검색 시스템에 본인의 한글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 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예시로 "공경수"라는 이름을 입력하였습니다. 그럼 아래 영문으로 변환된 이름이 나옵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것이 없다면 옆에 [더보기] 버튼을 눌러보시면 됩니다.


[더보기]를 누르시면 해당 이름의 영문이름 다른 표기들이 나오는데 사용빈도에 따라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를 볼 수 있습니다. 공경수의 경우 첫번째를 가장 많이 사용하네요 이런 방법으로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을 검색해서 여권에 사용할 이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혹시나 여권을 아직 만드시지 않았다면 여권 만드는법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이상으로 네이버를 이용한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정확한 영문표기로 여권을 만드시고 안전하게 해외에 다녀오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