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대한항공수화물규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로 많이 여행다니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항공사마다 수화물 규정이다릅니다. 항공사 마다 수화물 규정이 왜 다를까요? 항공사마다 비행기의 크기와 무게가 다르지요.


그렇기 때문에 항공사의 수화물 규정이 조금씩 다른것인데요. 사실 수화물쪽에서도 비행기 값이 추가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사전에 잘 확인하시고 탑승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의 가장 대표적인 항공사인 대한항공의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수하물에는 위탁수하물과 기내반입 수하물이 있습니다.  위탁수하물은 비행이 아래쪽이 싣는 용도라고 보시면되구요. 기내반입수하물은 직접 가지고 타는 짐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보통은 위탁수하물 1개에 기내반입용 수하물 하나씩을 허용합니다. 두개의 반입 규정이 각각 다르니 꼭 여행전에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대한항공 국제선 무료 위탁수하물 규정 안내




스카이패스 우수 회원의 등급에 따라 무료수하물 추가 허용 혜택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타 항공사로 연결 시 또는 대한항공 공동운항편(제휴사 운항) 이용 시  무료수하물 허용량 기준 및 초과수하물 체계가 당사와 상이할 수 있사오니,  반드시 서비스센터(1588-2001)을 통해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위탁 수하물에 대한 최종 안내는 항공권 구매 후 e-티켓(전자항공권) 확인증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기내 무료 수하물 허용량 안내



일등프레스티지석은 18kkg/40lb 까지 가능하구요. 일반석같은경우에는 12kg/25lb 까지 가능합니다. 가방 하나의 규격은 세변의 합이 115cm/35in 이내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각변은 각각 a 40츠 , b 20cm, C 55cm를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3면의 합은 캐리어에 붙은 택을 보시면 적혀있습니다.
추가 휴대수하물 규정
일반석을 이용하시는 경우, 노트북 컴퓨터, 서류가방, 핸드백 중 1개를 추가로 휴대할 수 있습니다. (가방 1개와 합해 총 무게는 12kg 이하)

기내 휴대 제한 품목
기내로 악기를 반입하는 경우

바이올린 등 세변의 합이 115cm(45 in.)이내인 소형악기는 무료로 기내에 반입할 수 있습니다.  규정보다 큰 대형악기는 별도의 좌석을 구입해야 합니다.

기내에서 휴대수하물 보관하기
•기내에 반입된 모든 수하물은 반드시 기내선반 또는 좌석 밑에 보관해야 합니다.
•내리기 전, 두고 내리는 물건이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하물을 올리고 내리실 때, 수하물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운항편 휴대 수하물 허용량은 운항사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유실물이 있다면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가능하다고 하네요. 기내에서 무엇을 잊어먹었따면 90 이내에만 찾으시면됩니다. 만약 핸드폰을 잊어먹었다면 2주간 보관후 핸드폰 찾기 콜센터로 인계 된다고하네요

수하물규정 잘 숙지하셔서 좋은 여행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