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울증증상 원인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우울증을 앓는 분들이 꽤 많다고 하지요. 특히 임신한 산모들이 산후 우울증과 산전우울증이 있다고하는데요. 조울증이 우울증과 똑같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조울증과 우울증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울증은 도대체 무엇이고 조울증이 왜생기는지? 원인 그리고 치료법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ㅇ조울증 이란 ㅇ
조울증은 기분에 따라 우울한 증상과 들뜨는 증상이 번갈아 가며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흔히들 양극성장애 라고 많이 불리죠. 그러니 쉽게 설명하면 울다가 웃다가 울다가 웃다가 하는것입니다. 조울증과 우울증이 비슷하다고 느끼는 이유는 우울증 증상이 있으신분들이 조울증이 많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ㅇ조울증 자가진단법 ㅇ
자가진단법으로 몇가지가 있는데요. 아래의 테스트를 한번해보세요.
1단계에서 7개항목이 예이고 2단계 질문에 예라고 답했다면 조울증일 확률이 60~70프로 정도 된다고합니다.


이렇게 자가진단 법은 많지만 공통되는 현상은 몸의 무기력, 감정의 심한 기복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조울증의 원인과 증상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 진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거나 면역력이 떨어져 몸이 허약한 체질의 분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다고하네요.

정신과 전문의들은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분들이라면 조울증을 충분히 극복하고 치유할수 있다고하네요.


ㅇ 조울증의 증상ㅇ
먼저 작은 일에도 화가 날수 있습니다. 남들이 보면 굉장히 사소한 일들이지만 이런 작은 일도 극도로 화가 치밀어 오르고 공격적인 성향이 나타납니다.

공격적인 성향이 너무 오래 지속되고 극단적으로 변하면 피해망상 까지 이르게 되어 일상생활 자체가 힘들어 질수도 있습니다. 조울증과 우울증은 병원에서도 오진하기 쉬워 병을 더욱더 크게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ㅇ 조울증의 치료법 ㅇ
조울증은 약물치료를 시작으로 정신치료, 포괄적인 치료계획이 필요합니다. 전통적인 치료 약물인 리튬이후 다양한 약물이 개발되어 진료할때 사용되고 많은 효과를 보고 있다고합니다.

증상에 따라서는 기분조절제와 항정신병약물이 사용 되고 항우울제 등의 약물을 복용 할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감별 진단을 원하는 경우 입원치료가 필요하게 될수도 있다고하네요.


이렇게 조울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확실히 우울증과 비슷한점도 있는것같습니다. 하지만 우을증과는 많이 조울증! 이런 병들도 지속적으로 방치하면 너무 힘듭니다. 사실 주변에서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이런이야기를 많이하지만 당사자의 고통은 모르거든요. 
이런것으로 병원가는것은 부끄러운일이 아닙니다. 어떤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가서 조기 치료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이런증상이 있다면 더 큰 병이 찾아오기전에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것을 권장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